본문 바로가기
forDREAM/Science

열역학 제1법칙을 설명하는 소설, 2023.09

by bizmaker 2023. 9. 15.
반응형

"고립계 내의 에너지는 일정하며, 에너지는 다른 것으로 전화될 수는 있지만 생성되거나 파괴될 수는 없다"라는 열역학 제1법칙을 설명하기 위해 다수의 등장인물이 나오는 소설을 써보고 싶었으나, 그 머리를 쓰기엔 너무 부족해서 ....

Bard와 ChatGPT를 이용하여 초안을 작성해보려 했는데, 아무래도 실패인 듯 ...

열역학 제1법칙을 설명하는 소설을 작성하고자 합니다. 남자와 여자 등 다수의 등장인물이 있고 그들 사이의 관계로써 열역학 제1법칙을 설명하는 1000자 내외의 소설입니다. 소설의 내용 중에 과학적인 용어 또는 기술적인 용어가 등장해서는 안되며 오로지 등장인물들 사이의 관계로써 이 법칙이 이해되도록 소설을 작성하시오.

[Bard 결과]

옛날 옛적에, 한 작은 마을에 남자와 여자, 그리고 그들의 아이들이 살고 있었습니다. 남자는 마을의 농부였고, 여자는 마을의 요리사였습니다. 아이들은 마을의 학교에서 공부를 하고, 마을 사람들과 함께 놀며 자랐습니다.
어느 날, 마을에 큰 가뭄이 들었고, 마을은 식량난에 빠졌습니다. 남자는 농사를 지을 물이 부족하여 걱정이 많았고, 여자는 아이들을 먹여 살릴 식량이 없어서 걱정이 많았습니다.
남자는 밤낮으로 물을 찾아다녔지만, 마을 근처에는 아무리 찾아도 물이 없었습니다. 여자는 아이들을 데리고 마을을 떠나 다른 곳으로 가려고 생각했지만, 아이들을 마을에 혼자 두고 갈 수 없어서 망설였습니다.
어느 날, 남자는 마을에서 멀리 떨어진 산에서 샘을 발견했습니다. 샘은 마을 사람들이 모두 마실 수 있을 만큼 많은 물이 흐르고 있었습니다. 남자는 기뻐하며 샘물을 마을로 가져왔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샘물을 마시고 기운을 되찾았고, 마을은 다시 평화로워졌습니다. 남자와 여자는 서로를 격려하며, 마을 사람들을 위해 힘을 합쳤습니다.
열역학 제1법칙은 에너지 보존의 법칙입니다. 즉, 에너지는 생성되거나 소멸되지 않고 단지 형태만 변할 뿐이라는 것입니다. 마을에 물이 생겨난 것은 지하수의 에너지가 샘물을 통해 표면으로 올라온 것입니다.
남자와 여자는 서로를 돕고 협력하여 마을에 물을 가져왔습니다. 이처럼 에너지는 서로 다른 형태로 변환될 수 있으며, 서로를 돕고 협력하는 사람들의 노력으로 새로운 에너지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이 소설에서 샘물은 에너지를 상징합니다. 남자는 에너지를 찾고 가져오는 사람을 상징하고, 여자는 에너지를 사용하는 사람을 상징합니다. 아이들은 에너지를 통해 성장하고 발전하는 사람을 상징합니다.
남자와 여자가 함께 마을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은 열역학 제1법칙을 설명하는 데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